낭만의 도시 여수시로 토목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국내 최고의 해양관광도시 여수에서 대한토목학회 2023 컨벤션이 개최됩니다.
이번 컨벤션은 ‘미래를 위한 K-스마트 토목공학’이라는 기치 아래 토목인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토목의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로 준비하였습니다. 이 컨벤션에서 여러분은 전문분야별 학술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건설 미래 비전을 입체적으로 공유하는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건설정책포럼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토목산업은 청년들에게 희망적인가?’와 더불어 ‘4차 건설혁명: 혁신과 융합을 향한 미래’, ‘현재를 바라보며 토목의 미래를 그리다!’ 등 미래 토목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올해에도 ‘송산토목문화대상’ 시상식이 학회 만찬행사에서 함께 열립니다.
또한 우리 학회와 협력협정을 맺은 해외 학회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초청강연 및 국제원탁회의(IRM)와 국내 외국인 유학생 및 기술인 모임(CELeN)으로 구성된 국제프로그램도 준비하였습니다. 아울러, 50여 개의 기업 및 단체에서 75여 개의 전시부스를 신청하여 대규모로 진행될 ‘CIVIL EXPO 2023’와 금년 처음으로 예비토목기술자들을 위하여 기획된 ‘2023 Job-Fair of KSCE’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한토목학회가 75주년, 100주년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씩 전진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을 위해 수고하신 원로회원님 이하 여러 회원님들의 경험과 급변하는 세계에 도전할 젊은토목인의 패기가 함께 하는 온고지신의 뜨거운 장이 열정과 흥이 넘치는 여수에서 펼쳐지기를 소망하며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토목학회 제55대 회장 허 준 행